5. One Day 손유희_전 조작기

손유희 동영상 17 _ 출석 손유희 1

잼재미 교사 2023. 4. 17. 14:10
반응형

손유희 _ 사랑하는 친구야

1. 출석 손유희 _ 사랑하는 친구야

사랑하는 친구 친구야 ~ 

너의 이름은 뭐니?

사랑하는 친구 친구야 ~

정말 알고 싶단다.

"난 OOO이야"

"아~ OOO" 

예쁜이름이구나(멋진 이름이구나)

2. 동영상

동영상 _ 사랑하는 친구야

3. 지도방법

손유희를  지도할 땐 항상 교사가 전체  한번 시연 후, 한 구절 시연 해 주고, 한 구절 따라하게 한다.  그리고 전체 함께 다시 해 봄으로써 아이들에게  손유희를 익히게 한다.

 

출석 체크 손유희로 사용할 때는 '너의 이름은 뭐니?'부분에서 교사가 아이를 한명 지목하면 그 아이가 ' 난 이미미야'라고 하고, 아이들이 다 같이 '아~ 이미미'라고 복창하게 한 뒤 함께 '예쁜이름이구나'라고 같이 부르고, 반 친구들의 이름을 다 체크 할 때까지 반복해서 부르면 된다. 

 

'사랑하는 친구야' 손유희는 신학기에 아이들 이름을 지목해서 복창하게 함으로써 친구들의 이름을 기억하게 해 주는 손유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친구이름 기억을 손유희를 한다면 한 아이가 다른 아이를 지목하게 하고, 다음으로 넘어갈 땐 지목 된 아이가 다른 아이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면 되겠다.

4. 참조

 

손유희 동영상2_출석 체크 손유희

1. 출석체크 손유희-눈은 어디 있나? (동요) 눈은 어디있나? 여기~, 코는 어디있나? 여기~, 귀는 어디있나? 여기~, 나는 어디있을까? 여기 ! 를 활용한 손유희이다. 신체부위에 나오는 가사 아이들이

bear0122.com

 

손유희 동영상 30 _ 출석 손유희 2

1. 출석 손유희 _ 빨간 모자는 누가 썼을까? 빨간 모자는 누가 썼을까? 빨간 모자는 (이름1)이 썼지. 노란 모자는 누가 썼을까? 노란 모자는 (이름2)이 썼지. 파란 모자는 누가 썼을까? 파란 모자는 (

bear0122.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