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동시 - 별
지은이가 누구인지 제가 모르겠어요.
별과 친구가 되고 싶어요.
깡총 뛰어도 닿지 않네요.
별과 친구가 되고 싶어요.
펄쩍 뛰어도 닿지 않네요.
좋아 좋아 사다리를 타고 오르면
됐다 됐다 별이 내려와 악수해요.
2. 교구활용과 손유희 동영상
3. 수업 활동 방법
[도입]
* '작은 별' 노래부르기 또는 인사손유희로 시작
[전개]
1) 이야기 나누기 - 밤하늘에 별을 본 적이 있는지 이야기 나눈다.
- 별을 보면 어떤 생각, 느낌이 드나요?
- 별과 친구가 되고싶어하는 친구가 있어요.
그 친구 이야기 들려줄께요~
2) 동시 들려주기
* 교사가 먼저 낭독 ㅡ> 교사가 교구로 낭독 ㅡ> 유아들과 교구를 보며 한 행씩 낭독 ㅡ> 교사 아이들 교구보며 전체 낭독 ㅡ> 손유희로 표현 -> 교구나 손유희 없이 음독 (하면 더 좋고) - 개작 (까지 하면 완전 좋고^.*)
3) 유아들이 교구나 손유희로 발표 해 보기
[마무리]
1) 동시를 들은 느낌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 별과 악수를 하면 어떤 기분이 들까요?
- 별과 친구가 되려면 또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 동시를 들으니 어떤 생각, 감정이 드나요?
2) 인사 나누기
반응형
'9. 손유희 DAY > 2) 겨울 손유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 손유희 - 굴 속의 곰 (2) | 2023.12.27 |
---|---|
손유희 - 산타 할아버지 (1) | 2023.12.12 |
겨울 손유희 _ 눈을 굴려서 (1) | 2023.11.20 |
겨울 손유희 - 앞집에 여우님이 감기 걸렸네 (2) | 2023.1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