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주의 집중 손유희_머리 세번 통통통
머리 세번 통통통
어깨 세번 탁탁탁
가슴 세번 콩콩콩
엉덩이 세번 뿡뿡뿡
윙크 세번 앙앙앙!
(고마워요. 선생님한테 윙크해줘서~)
무릎 세번 착착착!
2. 지도 방법
(1) 아이들이 신체 부위 명칭, 한 번, 두 번, 세 번에 대한 개념을 먼저 이해하고 시작해도 좋고, 아니면 언제나 그렇 듯이 교사가 시연을 먼저 보이고, 아이들과 한 줄씩 같이 해 보고, 전체 같이 진행을 하는 것도 괜찮다.
(2) '머리 세번'을 교사가 선창하면 아이들은 '통통통'을 따라하게 지도하면 된다.
(3) 손유희 지도 방법에서, 목소리의 크기, 목소리의 강약, 목소리의 속도 등을 구분해야 하는 부분이 바로 의태어, 의성어 부분이다. 여기서 체크 포인트, 앞 가사는 목소리 크기, 강약, 속도 등에 맞게 표현하다가 마지막 무릎세번은 편안하고, 조용한 목소리로 천천히 마무리하는 느낌으로 표현해 줌으로써 좀 더 주의 집중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3. 응용
아이들과 신체 부위별 어떤 의태어나 의성어가 나오는지 이야기 나누기 한 후, 신체 표현도 같이 생각하게 하고, 개사해서 함께 부르면 아이들은 자신들이 만든 손유희라 더 즐겁게 따라하게 된다.
(예) 입술 세번 쪽쪽쪽, 박수 세번 짝짝짝, 간질간질 세번 (옆 친구 간지럼 태우기 하게 하는 동안 교사가 1초, 2초, 3초 시간을 재 주어도 좋다)
3. 동영상
반응형
'7. One Day 손유희_어린 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유희 동영상6 _ 간식 손유희 (2) | 2023.04.02 |
---|---|
손유희 동영상 5_칭찬 손유희 (0) | 2023.04.01 |
손유희 동영상3_수업 시작 손유희 (0) | 2023.03.30 |
손유희 동영상2_출석 체크 손유희 (0) | 2023.03.29 |
손유희 동영상1_아침 인사 손유희 (0) | 2023.03.28 |